신규회원 가입 방안, 불법광고 근절 방안 등 치협에 요청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강정호) 임원진이 지난 24일 백령옥서 치협 박태근 협회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서 인천지부는 회원들의 고충과 치과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치협서 박태근 회장과 강충규-이민정-이강운 부회장, 강정훈, 신승모 이사가 참석했다. 또한 인천지부서는 강정호 회장과 노상우-오지훈-배금휴 부회장, 홍진우, 김욱환, 한바다 이사 등이 함께했다.

이 자리서 강정호 회장은 “치협과 인천지부가 함께 치과계의 여러 현안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인천지부는 간담회서 ▲신규회원 가입 독려 방안 ▲치과계 커뮤니티 활용한 대회원 홍보 강화 방안 ▲치과계 보조인력 확대방안 ▲불법광고 근절 방안 마련 등을 박태근 회장에게 요청했다.

이 같은 요청에 대해 박태근 회장은 인천지부 건의사항에 적극적인 공감을 표했다. 박 회장은 “인천지부 요구 사항은 다소 시간이 걸려도 입법 과정을 통해 확실한 해결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회장 또한 간담회 참석 치협 임원에게 “당장 시행 가능한 조치들을 찾아 실행해 보자”고 지시하였다. 

한편 인천지부와 치협은 ‘앞으로도 치과계 현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