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세호)가 대구광역시와 공동으로 지난 19일 대구광역시청 대회의실서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유치 추진단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대구지부 박세호 회장과 대구광역시 정장수 경제부시장, 이원혁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위원장, 권대근 경북대치과병원장, 이규복 경북대치과대학 부학장, 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 덴티스 심기봉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회의는 먼저 이원혁 유치위원장이 그동안의 추진 경과와 필요성에 대해 발표하고, 대구정책연구원 최재원 경제산업연구실장의 대구유치 타당성 정책연구 중간결과 발표가 이어졌다.

다음으로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유치를 위한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 대구광역시 권건 의료사업과장 주재로 실무 TF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올바른 여론 형성을 위해 언론매체에 적극 홍보하기로 하였다.

이 자리서 박세호 회장은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서 2014년 3월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 유치위원회를 발족한지 10여년 만에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서 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이 통과됐다”며 “이제는 대구유치를 위해 힘을 모을 때이며, 치과의사회서는 심포지움 개최와 홍보 동영상 제작 등 실무적으로 유치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