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세무노무백서 2024’ 개정판 제작
세무신고, 근로계약서 등 총 7편으로 구성
치협 홈페이지에 무료로 ‘e북 서비스’ 제공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가 지난 4일 ‘치과병·의원 세무노무백서 2024’ 개정판을 발간했다. 세무노무백서는 치협 홈페이지를 통해 e북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치협 경영정책위원회가 개원가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2021년 처음 발행한 세무노무백서는 올해로 4번째다. 매년 달라지는 개정 사항을 회원들에게 신속하게 홍보하고, 실제 개원 현장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이번에 제작한 ‘세무노무백서 2024’는 도입부에 출산 보육수당 비과세 확대 등 2024 달라지는 세법 및 노무기준을 담았다. 백서는 회원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요약본 첨부 등 총 7편과 부록으로 구성했다. 

세부적으론 ▲1편: 세무신고 ▲2편: 관리회계 ▲3편: 세무조사 ▲4편: 근로계약서와 4대보험 ▲5편: 휴가 ▲6편: 퇴직, 해고, 징계 ▲7편: 취업규칙 등으로 구성됐으며, 부록으로 노무관련 정부지원금도 담았다.

또한 치과병의원서 발생하기 쉬운 세무노무 문제점과 핵심내용을 100개의 Q&A 형식으로 알기 쉽게 풀이했다. 

현재 세무노무백서는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회원 전용게시판→개원114→세무/노무에 게시되어 있다. 또 키워드 검색이 가능한 e북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세무노무백서 2024는 근로계약서, 임금명세서 등 직원과의 노무 분쟁이 증가하는 개원가 현실서 관련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한주 경영정책이사는 “이번 백서는 회원들이 달라지는 세무노무 사항을 연초에 인지하고, 실제 치과경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정판 제작과 e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필수항목만 발췌하여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된 백서가 개원가의 세무노무 길잡이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