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교정학회, 2개 등재학술지 보유 학회로 성장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백승학)가 우수한 임상증례 위주로 발간하는 임상저널(CJKAO)이 학진등재지로 선정됐다. 

2011년 발간된 임상저널 CJKAO는 2018년 온라인 투고시스템 구축 등의 선진시스템 도입으로, 2023년 4호까지 탁월한 임상증례를 보고하여 우리나라 교정치료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정학회는 2014년부터 기존 교정학회지와 별개로 CJKAO의 학진 등재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에 등재지로 선정되었다.

이번 등재학술지 선정을 위한 평가서 평가자들은 “CJKAO 관리가 잘되어 우수한 질적 상태를 유지했다”며 “학술논문의 투고가 세계적으로 더 다양하게 하는 노력으로 세계적인 학술지가 될 수 있는 역량이 있다”고 평가했다.

백승학 회장
백승학 회장

백승학 회장은 “교정학회 임상저널의 등재학술지 선정을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해 온 채종문 위원장과 양일형 교육이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교정학회가 발간하는 2개의 학술지가 각자의 위치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정학회는 대한민국 치의학계서는 드물게 하나의 학회서 2개의 저널을 발간하고 있다. 또한 교정학회지는 국내 최초 SCIE 등재와 외국인 편집장 선임 등 여러 선진시스템 도입으로 국제적인 학술지로 나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