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50여명 대상 스케일링-불소도포 등 간단한 진료 진행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와 동두천분회(회장 신영주)가 지난 16일 연천군 백의초등학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이에 앞서 경치는 경기도 관내 보건교사협의회로부터 의료봉사 장소 신청을 접수 받았다. 그 결과 백의초등학교는 인근에 치과 병의원이 없고, 학생들이 한 부모 또는 맞벌이 가정이 많아 정기적으로 치과에 검진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경치는 이날 백의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경치 전성원 회장과 이선장 부회장, 김여경 부회장, 박인오 총무이사, 김광현 치무이사, 최근호 학술이사, 신준세 자재이사, 임재훈 정보통신이사, 강석주 국제이사 등이 참여했다. 

또한 동두천분회서도 신영주 회장과 김태우 총무이사, 김은경-정선아 치과위생사가 함께 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을 실시하고, 검진 후 세부 상담에 이어 진료가 필요한 학생은 이동치과버스서 스케일링, 불소도포, 간단한 치료 등을 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이 스스로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TBI 교육과 시청각 교육도 병행하였다. 또 학교에는 구강보건용품도 제공했다.

이후 진료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 강당서 치과 관련 진로교육을 듣고, 구강건강 O/X 퀴즈에도 참여했다. 경치는 퀴즈 정답을 맞힌 학생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했다. 

전성원 회장
전성원 회장

전성원 회장은 “구강건강관리가 상대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료봉사와 교육 등 의미있는 행사를 진행했다”며 “이번 봉사활동에 함께 해준 경치와 동두천분회 임원진 등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한편 경치는 지난해에도 고양시 국립정서장애교육기관인 한국경진학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시행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