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지난 4~5일 이틀간 서울 마곡 본사서 원가이드(One Guide)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2일 완성, 원가이드 시스템'을 교육 목적으로,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 방법과 실전 적용에 초점이 맞춰졌다.

연자로 나선 신형균 원장은 '원가이드 실습1', '원가이드 강의', '원가이드 실습2' 등 세 가지 포인트를 기준으로 강의를 이끌어갔다. 

먼저 원가이드 실습1은 원가이드 KIT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며 수강생들의 장비 이해도를 높였다.

'원가이드 강의'에선 △진단 및 치료 계획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외과적 시술) △원가이드를 이용한 보철 △관련 장비 및 기구 △원내 디지털 덴티스트리 구축을 위한 디지털 워크 플로우 등의 내용을 두루 섭렵한 뒤 별도의 Q&A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했다.

이어진 '원가이드 실습2'에서 신 원장은 원가이드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수술을 소개했다. △OneCAS KIT를 이용한 상악동 수술 △OneMS KIT를 이용한 좁은 골폭의 하악 전치부 수술 △OneGuide KIT를 이용한 전체 임플란트 수술 △수술 후 어버트먼트 체결 후 임시치아까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오스템임플란트의 원젯 DLP 3D프린터를 이용해 서지컬 가이드를 출력하여 처리까지 하는 과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