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7~12월호 총 6회 걸쳐 실릴 예정 … 국내외 예쁜 풍경 배경으로 촬영

연세대 보철과 오경철 교수가 찍은 사진이 치과보철학 분야서 독자가 많은 학술지인 ‘JPD(Journal of Prosthetic Dentistry)’ 표지사진으로 사용되고 있다.

JPD는 1951년 창간 후 치과보철학분야서 가장 권위있는 SCIE 국제학술지 중 하나다. 이 저널은 치과보철학 관련 증거 기반 기초와 임상연구 결과들을 소개해오고 있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치의학 기반 최신 기술과 재료들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등 교육, 연구, 환자 진료 등 다방면서 보철학 발전을 선도하는 학술지다.

이번 JPD 사진 게재에 오경철 교수는 “JPD편집위원과 이메일 소통 과정서 제가 촬영한 사진 제공 요청을 받아 보냈다”며 “내부 심의를 거쳐 승인되어 올 7월 표지부터 사진이 게재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 교수가 제공한 사진은 미국과 페로제도, 핀란드 등 해외와 부산, 담양 등 국내 풍경을 촬영한 사진으로, JPD 7월호부터 12월호까지 총 6회에 걸쳐 실릴 예정이다.

오경철 교수

한편 오경철 교수는 사진 촬영 외에도 대한치의학회가 주관하는 디지털치의학 분야 신진연구자들을 지원하는 ‘MINEC 학술상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한국천문연구원이 주관하는 천체사진공모전서 ‘오로라 반영’ 주제로 은상을 수상한 경력도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