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세미나실서 22일 진행 … 강의 후 실습도 선보여
미용성형치과연구회 주최로 열려 … 12월 17일 4회차 연수회 예정

대한미용성형치과연구회가 지난 22일 서울대치과병원 세미나실서 ‘4人 4色 덴탈 K-Beauty 이야기’ 주제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세번째로 진행된 이날 연수회 1교시 강연은 임석균 원장이 맡아, 시각을 자극하는 파격적이고 강렬한 동영상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임 원장은 ‘구강 밖으로…! 안면감각신경-피부블럭 & 침윤마취’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연자는 구강 안에서 자유자재로 술식을 구사하는 치과의사들이 구강 밖에서도 자유롭고 편하게 미용술식을 펼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임석균 원장 강연모습
임석균 원장 강연모습

특히 임 원장은 본인의 얼굴에 스스로 블록과 침윤마취를 시행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수강생들에게 마취 후 안모변화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어떤 술식에 어떻게 블록 마취가 시행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정확히 포인트를 짚어 주었다.

이어진 2교시 강연은 남진우 원장이 연자로 나서 ‘악안면 보톡스 시술을 위한 해부학적 포인트 총정리’ 주제로 강의했다. 남 원장은 강연서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보톡스 시술에 대해 설명하고, 부작용 없는 안전한 시술 포인트를 잡아주었다.

연자는 시술 환자에게 아직까지 안검하수를 한 번도 일으키지 않은 임상노하우를 소개하여, 수강생들이 겪을 수 있는 부작용 부담감을 대폭 줄여주는 역할을 했다.

남진우 원장(좌측사진)과 정현수 원장 강의

다음으로 3교시 강연은 정현수 원장이 맡아 ‘치과의사에게 필요한 실리프팅 술식-치과치료 후 After Care/얼굴업, 자신감 업’ 연제로 강의했다.

연자는 실리프팅 시술 시 제대로 된 실의 기능과 시술부위 등을 정확히 알고 시술해야만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 원장은 또한 실 시술 시 주의사항과 시술방법에 대해 비교적 상세히 설명하였다.

마지막 4교시 강연은 김용석 원장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수술환자의 동안 얼굴 만들기-눈썹거상 보톡스/옴폭눈 필러/실리프팅’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김용석 원장 강의모습
김용석 원장 강의모습

김 원장 강의내용은 다소 터프한 부분도 있었으나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내용이 다수 포함됐다. 

김 원장은 강연서 평소 피곤해 보이는 옴폭눈(sunken eye) 필러 시술과 눈썹거상,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 등 화려한 술식들을 동영상과 함께 강의했다.

모든 강의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연자들은 총 7명을 대상으로 라이브 시술을 진행했다.

한편 미용성형치과연구회는 올해 4회차 ‘K-뷰티 연수회’를 오는 12월 17일 서울대치과병원 세미나실서 개최한다. 12월 4회차 세미나 참가신청이나 자세한 내용은 메디프랜즈(010-8780-75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