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입지-자금-인테리어-세무 등 8가지 주제 40편 구성
2022년 5월 첫 방송 이후 누적조회수 15만4천회 돌파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치과 포털 덴올의 인기 프로그램 '성공경영'이 전 커리큘럼 제작을 완료했다.

덴올 '성공개원'은 개원을 준비하는 치과의사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개원 프로세스는 물론 자금 마련, 입지 선정, 인테리어, 의료기기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까지 실제 개원에 필요한 8가지 주제 총 40편의 커리큘럼으로 짜여졌다.

성공개원은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매회 연자로 참여하여 개원을 준비 중인 치과의사는 물론 이전 개원이나 확장을 고려 중인 개원의에게도 유익한 팁을 제공해왔다.

실제로 김병국 원장(죽파치과), 강익제 원장(NY치과), 김민수 차장(부산은행), 손국호 이사(메디114), 이세근 세무사(택스케어), 최민호 노무사(노무법인 태종) 등 분야별 최고의 강사진이 개원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10월 5일 업로드된 최종 회차는 오스템 개원코디팀 유병재 팀장이 연자로 나서 '개원시장 분석 및 개원 예상비용 가이드'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성공개원 프로그램 구성도 개원의들의 궁금증을 취합하여 다양한 형태로 제작됐다. 최근 5년 간 연도와 지역별 치과 개원 시장 분석을 통해 개원 시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장비 리스트도 담았다.

또한 주요 평형대별 치과 개원 예상 비용 가이드까지 프로그램을 통해 세세하게 전달했다.

이 같은 다양한 정보가 집약된 '성공개원'은 치과 개원을 준비 중이거나 검토 중인 개원의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2022년 5월 방송 시작 후 누적 조회수만 15만4천회를 돌파했다.

한편 ‘성공개원’ 전 회차는 덴올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연말을 맞아 개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개원의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성공개원' 프로그램은 별도 페이지서 확인이 가능하다.

덴올 관계자는 "향후에도 개원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으로, 오는 11월 27일과 12월 18일에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개원 특집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해당 방송서는 NY치과 강익제 원장과 올리브나무치과 정영욱 원장이 연자로 참여해 'n년차 선배들의 아낌없이 들려주는 개원 Q&A특집'을 주제로 본인들만의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