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개원환경 개선 분야’ 추가 모집 … 10월 18일까지 이메일 접수 진행

치협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박영채)이 2023년 정책연구 과제를 모집한다.

정책연구원은 2010년부터 매년 협회 정책역량 강화와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정책 연구과제를 발주해 왔다. 지난해 공모에선 ▲치과의사의 감염병 검사, 예방 접종 및 관리를 위한 치과대학 교육과정 실태 분석 및 제안 ▲치과임플란트 합병증 환자의 관련 요인 분석 등 2건의 연구과제를 발주했다.

그동안 연구과제는 정책과 보험, 자원, 교육, 기술 등 치과계 정책 관련 자유주제로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치과병의원 개원환경 개선 관련 정책연구를 지정주제로 추가하였다.

연구과제 공모는 9월 25일부터 10월 18일까지 약 3주간이다. 제출방법은 연구과제에 대한 요약본인 제안서, 상세한 내용을 담은 연구계획서, 연구자 개인정보 동의서를 정책연구원 이메일(institute@kd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참여한 연구제안서는 심의와 평가를 거쳐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선정된 연구기관에게 개별 통보하여 연구를 진행한다.

박영채 연구원장은 “치과 개원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져 회원들의 요구를 연구과제 공모에 반영했다”며 “이번 연구과제 공모서 회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과제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과제 공모에 대한 세부내용과 제출양식은 정책연구원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