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人 4色+1 덴탈 K-Beauty 이야기’ 주제로 5명 연자 강연 펼쳐
미용성형치과연구회 주최로 진행 … 10월 22일 3회차 연수회 예정

대한미용성형치과연구회가 지난 27일 서울대치과병원 세미나실서 ‘4人 4色+1 덴탈 K-Beauty 이야기’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날 연수회는 6월 1회차 세미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의식하 진정법’ 강의가 추가되었다. 최근 높아진 미용진료에 대한 관심과 함께, 이날 세미나엔 4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가하였다.

이 같은 관심 증대는 지난 6월 열린 1회차 미용진료 세미나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1교시 강의는 임석균 원장이 연자로 나서 ‘표면도포마취, 시술전 준비 & 시술후 케어’ 연제로 강연을 펼쳤다. 연자는 강연서 거의 모든 미용술식 전 들어가는 표면도포마취와 준비, 마무리 등을 빠짐없이 소개하였다.

특히 임 원장은 마취크림의 부작용 등 놓치기 쉬운 내용도 꼼꼼히 짚어주고, 다음 회차 강의서 ‘피부주사마취’에 대해 설명하겠다고 예고했다.

또한 라이브 시연서는 표면도포마취 시 유용한 팁들을 소개하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2교시 강연은 남진우 원장이 맡아 ‘치과에서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보톡스, 필러’ 주제로 강의했다.

연자는 강연서 보톡스 필러 시술에 대한 내용은 물론이고 시술 시 주의사항, 치과서 미용 시술 후 접할 수 있는 환자들의 컴플레인, 애프터 케어 등을 비교적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남 원장도 강연 후 승모근과 교근 응용 시술을 라이브로 펼쳤으며, 다음 회차 강의서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내용을 소개하겠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3교시 강연은 박상훈 원장이 연자로 나서 ‘의식하 진정법’ 주제로 이해하기 쉽게 강의했다. 연자는 강연서 의식하 진정법이 ‘임플란트와는 어떻게 다르게 들어가야 할지’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강의 후에는 수강생들의 질의에 대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평소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었다.

다음으로 4교시 강의는 정현수 원장이 맡아 열강을 펼쳤다. 장 원장은 1회차 강의서 10년 이상의 시간을 거스른 시술 전후 사진을 공개하여 큰 관심을 모았는데, 이번에는 시간뿐 아니라 다른 사람으로 보이는 시술 전후 사진을 추가로 선보였다.

특히 정 원장은 라이브 시연서 수강생 모두가 실습할 수 있도록 어드바이스와 어시스트를 자청하여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 5교시 강연은 김용석 원장이 연자로 나서 ‘동안 얼굴 만들기(눈썹거상 & 실리프팅)’ 연제로 중력 작용으로 내려앉은 눈썹과 눈꺼풀을 올려주는 시술에 대해 강의했다.

연자는 강연서 환자의 시술 전후 사진을 보여주며, 치과진료와 미용시술의 접목으로 구강내외를 젊어지게 하는 시술을 소개하였다.

김 원장은 이어진 라이브 시연서 다소 난이도가 높은 리프팅 시술을 선보였다. 다만 김 원장은 “처음 접하는 치과의사들은 어렵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관련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수강하고 직접 시술에 나선다면 어려운 시술도 잘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임석균 원장, 남진우 원장, 김용석 원장, 정현수 원장

한편 ‘덴탈 K-뷰티 세미나’는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호응도 비례해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미용성형치과연구회는 3회차 연수회를 오는 10월 22일 서울대치과병원 세미나실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다음 회차부터는 수강인원 제한이 검토되고 있어, 참가 희망자들은 등록을 서두르는 게 유리하다.

현재 10월 22일 연수회 등록신청을 받고 있으며, 세미나 참가신청이나 자세한 내용은 메디프랜즈(010-8780-75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