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성과 편의성, 정밀도 모두 갖춘 치과에 최적화된 장비
균일한 빛 조사로 정확한 보철물 제작 … 전담 A/S팀 운영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덴탈 분야에 최적화된 LCD 3D 프린터 ‘NeoSpeed ll’을 론칭했다.

광경화성 수지를 사용하는 3D프린터는 DLP(Digital Light Processing)나 LCD(Liquid Crystal Display)와 같은 빛 조사방식으로 출력물을 제작하여, 빛이 조사되는 면적이나 균일도가 출력물의 퀄리티를 결정한다. 

‘NeoSpeed II’ 는 DLP와 LCD의 장점을 결합한 통합 광원 시스템으로 95%의 빛 균일도가 구현되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은 면 단위의 빛이 조사되어 출력 속도가 빠르다.

또한 일체형 광원을 사용하여 재료를 굳히는 LCD에 빛이 균일하게 조사됨으로써 정확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아울러 핵심 부품인 LCD 패널의 내구성이 높아, 타사 제품에 비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덴탈 분야에 최적화 되도록 인쇄 높이를 100mm로 제한했다. 이와 함께 듀얼 리니어 가이드 레일과 볼 스크류 이중 구성으로 흔들림 없는 Z축 리프팅 시스템이 적용되어, 장비의 불필요한 부담은 줄고 Z축의 안정성을 확보하여 출력물의 정확도가 높다.

3D프린터의 수조에는 당기는 힘이 적은 ACF(Anisotropic Conductive Film) 고속 필름이 적용되어 접촉각은 높고, 박리력은 낮아 레진이 수조서 쉽게 떨어져 인쇄 결과가 우수하다. ACF 고속 필름은 또한 수명이 길고 사용자의 편리성이 높아, 덴탈 임시보철물 제작이 용이하다. 

이외에도 NeoSpeed II는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출력 시 발생되는 소음 감소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됐다.

한편 많은 사용자들이 3D프린터의 사후관리를 중요한 요소로 꼽고 있는데, 네오바이오텍은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전담 디지털 A/S 팀을 통해 사용자 교육과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오 관계자는 “네오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라인업을 강화하여 디지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오는 현재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NeoSpeed II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 구매자에게는 MP-300 경화기, 크라운 레진 1kg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