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s’ 구매 전환율 34.2%로 역대 최고치 기록
매달 1회 이상 치과 제품 편성 … 구매 편의성 강화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덴올의 쌍방향 소통 방송 라이브쇼가 치과 제품 판매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오스템이 지난 달 25일 진행한 라이브쇼 ‘A-Oss 스페셜 패키지’ 편이 당초 예상을 웃도는 동시 접속자가 몰리며 트래픽이 급증했다. 이전까지 라이브쇼서는 일반 가전기기, 가구, 사무용품 등을 선보인 반면, 이날 방송에선 처음으로 치과 제품을 판매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A-Oss 스페셜 패키지’는 시청자 대비 주문 전환율이 34.2%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치과재료 특성상 치과계 종사자 대상, 로그인 회원만 시청 가능한 폐쇄몰 형태임에도 판매량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라이브쇼 시청 후 패키지를 구입한 신규 거래처도 25개 이상 늘어났다”며 “이 같은 성과는 단 하루 라이브 스트리밍과 덴올 VOD 서비스로 나온 수치로, 라이브쇼가 치과재료 판매의 새로운 경로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라이브쇼는 8월부터 매달 1회 이상 치과 제품을 편성하고, 치과계 새로운 유통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덴올은 품목별 메인 제품과 함께 신제품, 선호 제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치과 관계자들의 합리적 소비와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오스템 덴올의 향후 치과 제품 주요 방송 일정은 △KaVo Handpiece M9000L(8월 29일) △GC Fuji IX GP-EXTRA(9월 19일) △Geistlich Bio-Oss(10월 10일) △뷰센S세트 및 여행 패키지(10월 24일) △e-Driver plus(11월 21일) △오스타민D(12월 19일) 등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