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시 전산 네트워크 구축’ 주제로 한 달간 4회 방송
강호덕 원장-손영진 팀장 연자 출연 … 8월 매주 금요일 방영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덴올의 인테리어 전문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치트키)가 디지털덴티스트리 주제로 8월 한 달간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서는 ‘인테리어 시 전산 네트워크 구축’ 주제로 치과 인테리어가 디지털 전환에 미치는 영향과 동선 조율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인테리어는 일단 완성되면 수정이 어려워, 시작 단계부터 시스템 구축을 고려한 동선이 중요하다.

치트키는 치과 디지털 전환 속 올바른 인테리어 환경 조성과 구축 방법을 방배본치과 강호덕 원장과 오스템 손영진 팀장을 통해 풀어낸다. 2명의 출연자는 △네트워크 분류 △UTP 케이블 선택 △유선장비 선택 △무선장비 선택 등 총 4가지 소주제로 치과 인테리어 시 반드시 알아야 할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방송서는 실제로 치과 규모에 따른 권장 케이블 규격과 용도별 랜선 분리 노하우, Mesh 기능 활성화를 통한 무선 통신망 구축 등 치과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강호덕 원장은 직접 본인의 치과를 소개하며,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에 더해 와이파이 도어 센서, 스마트 누수 탐지기 등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추천 아이템도 공개한다.

강 원장은 “처음 인테리어 시 네트워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해 시행착오를 겪은 경험이 있다”며 “지금 개원을 준비한다면 인테리어 시작 단계부터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해야 원활한 치과 운영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치트키 방송은 오는 8월 4일 시작으로,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총 4편의 영상이 업로드된다. 모든 방송은 치과 종합포털 덴올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