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철•오승환•박종현 원장 연자로 나서 … LIVE SURGERY 등 다양한 케이스 경험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는 10월 14일 전주 오스템 연수센터서 마스터코스를 개강한다. 

이번 코스는 내년 9월 29일까지 총 24회 일정으로 진행된다. 임플란트에 대한 이론, 실습, 심화 등 폭넓은 주제를 통해 임플란트 수술 숙련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자로 나선 최호철 원장(네오치과), 오승환 원장(오승환힐링치과), 박종현 원장(서산두리치과)은 각각 △마스터코스 베이직 △마스터코스 수술 △마스터코스 보철 과정을 담당한다.

최호철 원장은 10월 14일부터 8회에 걸친 마스터코스 베이직 과정에서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진다는 구상이다.

이어 오승환 원장이 2024년 2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마스터코스 수술 과정을 맡는다. 오 원장은 여러 형태의 임플란트 임상 케이스를 설명하고 증상에 따른 임플란트 식립 방법 또한 다룰 예정이다.

코스 마지막 과정인 마스터코스 보철 과정은 박종현 원장이 2024년 9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임플란트 식립 위치 및 각도에 따른 abutment 선택과 인상채득 과정 등 임플란트 보철부터 일반 보철, 디지털 보철까지 꼼꼼하게 체크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전주 마스터코스는 외과적 내용과 치주적 접근으로 수강생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직•간접적으로 다양한 케이스를 접할 수 있도록 각 과정마다 LIVE SURGERY를 배치했다.

또한 1인당 엔진, 마네킨, 키트 모델을 이용한 실습을 통해 임상과 최대한 비슷한 환경에서 실습을 구현하도록 하여, 수강생 이해도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디지털치과 선(先)경험을 통한 디지털화의 편리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OneGuidge, 트리오스 장비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전주 마스터코스 수강신청은 오스템임플란트연수센터 별도 페이지(https://forms.gle/reot9G4MoEZfr2VJA)서 가능하며, 공보의나 수련의, 군의관은 증명서류 제출 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