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대상 보험교육, 회원 대상 보험강의’ 등 보험교육에 앞장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김기원)가 지난 6월 28일 ‘직원 대상 보험교육, 회원 대상 보험강의’를 개최하였다.

부산지부는 매년 상, 하반기로 나눠 연 2회 치과 직원 대상 보험교육과 치과의사 회원 대상으로 보험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다. 아울러, 부산지부 보험위원회서는 ‘찾아가는 구군회 보험이야기’도 시행 중이다.

‘찾아가는 구군회 보험이야기’는 진료일정과 선착순 신청 등의 이유로 교육 참석이 어려운 회원을 위해 보험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직접 구군회 모임을 방문하여, 현장서 보험 관련 궁금증을 풀어주는 보험청구 교육의 다른 버전이다.

이와 함께 부산지부는 신입회원 대상 ‘보험청구 방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규 입회한 개원의 대상으로 개원 6개월 이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실제 개원가서 활동 중인 대행청구원이 직접 치과를 방문하여 민원 해결을 서비스 해주는 제도다.

YESDEX 2022서 배포한 치과보험백서 또한 ‘부산지부 회원을 위한 보험공부방’ 밴드의 질의응답을 하나의 책자로 정리한 것이다. 이 백서는 누구나 쉽고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부산지부 박이훈 부회장은 “최근 개원의들은 저수가와 불법 사무장치과, 비급여 진료비용 자료 제출 등으로 부담감이 크다”며 “회원들이 보험청구 만큼은 스트레스 받지 않고,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보험 관련 교육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