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소통공헌단, ‘찾아가는 진료봉사’ 일환 발달장애인 대상 봉사활동

경상북도치과의사회 사회소통공헌단은 지난 8일 ‘찾아가는 진료봉사’ 일환으로 경산시 진량읍 소재 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경산지부 중증장애인 자립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치과진료봉사를 펼쳤다.

이번 진료봉사에는 경북지부 예선혜 부회장과 김세경 총무이사, 허화자-성정순-예선지-이정원-최재은 치과위생사가 참여했다. 또한 경북대치과병원 대구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소속 김진영 공중보건의와 이송은 치과위생사가 함께 했다.

이날 봉사단은 총 27명으로 진료인원을 구성하여, 구강검진 7건과 스케일링 20건, 레진 수복 9건의 진료봉사를 진행하였다.

장애인부모회 전진희 경산지부장은 “이번 경상북도치과의사회의 진료봉사는 발달장애인들의 구강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진료봉사에 큰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경북지부 염도섭 회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진료를 제대로 받기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에게 이동진료 차량을 이용한 진료봉사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북지부 사회소통공헌단은 장애인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진료봉사를 펼쳐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찾아가는 진료봉사’는 경상북도치과의사회와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경북대치과병원이 협약을 맺고, 대구경북지역 의료취약계층 대상으로 이동식 진료버스를 이용한 치과진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