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 캠페인 펼쳐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가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캠페인을 개최한다. 코로나 종식 이후 처음 실시되는 캠페인은 ‘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 하는 구강관리’ 슬로건 아래 펼쳐진다.

치협은 오는 9일 12시부터 4시간 동안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 b구역서 이동치과버스를 이용하여, 시민 대상 구강검진과 아동 대상 불소도포 예방처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구강보건의 날에 앞서 사전 이벤트로 치협 공식 인스타그램(@e_kda9170)서 포스터 공유(6월 1~8일) 후 댓글을 남기면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당일 현장 참여자 대상으로는 해시태그 이벤트(6월 9~15일)를 펼쳐, 참여자 100명에게도 모바일 커피쿠폰과 구강관리용품세트를 증정한다. 

현장 이벤트 참여방법은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사진이 포함된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와 함께 업로드 후, 치협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 하여 ‘좋아요’를 누르고 해당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와 함께 당일 오후 1시부터는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서 보건복지부 주최로 치협 등 치과계 유관단체가 참여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이 개최된다. 

이밖에도 치협 산하 전국 시도지부서는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기념식과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다음은 전국 시도지부 구강보건의 날 주요 행사 일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