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컬티 세미나’ 갖고 각종 주사요법 총정리 … 재생 주사요법 턱관절 치료에도 유용
보험청구 인정되도록 연구회서 적극 민원 제기 … 3월 26일 One-Day 세미나 접수 중

한국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가 지난 11일 서울역 인근 공간모아 10층 세미나실서 연구회 소속 임상지도의와 유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한 ‘패컬티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 강연은 윤현옥 원장과 김욱 회장이 맡았다. 먼저 울산 우리치과 윤현옥 원장은 ‘Prolotherapy와 PDRN 주사요법’ 주제로 강의했다. 

증식치료 또는 인대강화주사로 불리는 Prolotherapy는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등서 시술되는 재생 주사요법으로 턱관절 치료에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강연서 윤 원장은 지난 10년간 연구와 임상현장서 자신이 경험한 노하우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하였다.

두 번째 강의는 피부과 전문의 김덕규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강연했다. 김 원장은 피부과 의사이자, 제론바이오 대표를 맡고 있다. 연자는 항염증 및 조직재생 촉진물질인 비급여 전문의약품 ‘셀베인’ PDRN 주사제에 대해 설명했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저분자량(80~2200bp)의 고품질 제제로 타사 제품 대비 효과와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

이어 3교시 강연은 연구회 김욱 회장이 직접 연자로 나서 ‘나의 주사요법 총정리’ 연제로 특강을 가졌다. 김 회장은 강연서 이개측두신경차단술과 Dental CBCT 유도 턱관절 주사요법, 턱관절강세척술, 이갈이 3대 폐구근 동시 BT 주사요법 등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특히 이번 강의서는 동영상으로 턱관절강세척술을 10단계로 분석 후 설명하여, 연자 고유의 임상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김욱 회장은 또 이번 패컬티 세미나에 대해 “연구회가 합법(인정) 비급여인 증식치료와 PDRN 주사요법을 턱관절 분야서도 보급에 앞장서고, 보험청구 인정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에 연구회 측은 앞으로 세미나서 치과와 의과 분야 교수들을 연자로 섭외해, 향후 패컬티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턱관절장애연구회는 오는 26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서 김욱 원장 초청 One-Day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서는 동영상 증례 등 업그레이드된 내용의 강의가 진행된다. 현재 연수회 참가신청(이경화 실장 010-8639-1500)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