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기기서 수강 가능 … 회원별 등급 차등 적용 시스템 도입
김성균 원장 “다양한 강의 콘텐츠 기획 준비” … 리뉴얼 기념 ‘스크린 골프대회’ 개최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심준성)가 11월 27일 학술대회 기간 중 우수보철회원 입학식에 맞춰, 온라인 교육원(원장 김성균) 홈페이지 리뉴얼을 오픈하였다.

이번 온라인 교육원 홈페이지 리뉴얼은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개발과 함께 관련 OS 종류의 다변화에 따라 이루어졌다.

특히 학회 회원과 우수보철과정 치과의사들에게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회원별 등급을 차등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홈페이지 리뉴얼을 담당했던 이기선 정보통신이사와 허중보 연구이사는 “온라인 교육원 홈페이지 리뉴얼은 반응형 웹서비스 방식으로 제작되었다”며 “사용자는 PC서는 물론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서 접속과 수강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는 웹 브라우저서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지 않고도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접속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회원들의 접근이나 사용편의성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성균 교육원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원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치과보철과 관련 다양한 강의 컨텐츠를 기획 중”이라며 “보철학회 회원이면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보철학 지식을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원장은 “65세 이상 원로 회원과 군진 회원에게도 더욱 확대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보철학회는 온라인 교육원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11월 5~20일 15일 동안 우수보철치과의사, 임원, 교육지도의 등이 참가한 스크린 골프대회를 진행하였다.

대회 결과 1위는 우수보철과 수료생인 김경규 회원이 차지하여, 부상으로 임플란트 수술키트를 받았다. 또한 이번 스크린 골프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보철학회 온라인 교육원 10만원 상당의 수강권이 제공되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