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 … 김태현 원장, 한선영 교수 강연 나서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문소정)가 지난 5일 2022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술대회는 2개의 강연과 학술 포스터 발표로 구성되었다. 첫 강연은 김태현 원장이 연자로 나서 ‘원활한 디지털 진료를 위한 구강스캐너의 활용 방안’ 주제로 강연했다. 김 원장은 강연서 최신 디지털 장비 중 구강스캐너를 Model Scaning, Intra-Oral, CT Scaning에 적용하여 치의료 현장 사용법을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 강연은 한선영 교수가 맡아 ‘입원환자 전문구강위생관리에 대한 치과위생사의 역할’ 주제로 강의했다. 한 교수는 증가하는 노인인구와 입원환자의 폐렴 예방 및 구강관리법에 대해 이론적 근거와 예시를 들어 전달하였다.

한편 이날 학술대회 학술포스터상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학술포스터 최우수상은 박성찬 학생(연세대 치위생학과)의 ‘치과용 유니트 수관 내 세균 오염의 탐지 가능성 평가’ 연구에 돌아갔다.

또한 우수상은 최은실 학생(연세대 치위생학과)과 김수빈 학생(연세대 치위생학과)의 학술포스터가 차지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