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구강보건과 치과위생사’ 주제로 공공의료 중요성 짚어

한국치과위생학회(회장 임도선)가 지난 22일 을지대 성남캠퍼스서 2022년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공중구강보건과 치과위생사’ 주제로 구강건강분야서 공공의료의 중요성을 되짚어보고, 다양한 구강 공공보건사업서 치과위생사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부 학술강연은 △한동헌 교수(서울대)의 ‘구강건강불평등’ △이흥수 교수(원광대)의 ‘산업구강보건과 치과위생사’ 강의와 함께 호주 현지 손우성 교수(시드니대학)가 연자로 나서 ‘Intergrated care model for Residential Aged Care Facilities utilizing Oral Health Therapist/Hygienist’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진행했다.

마지막 강연은 김수영 교수(한림대)가 맡아 ‘치위생 연구윤리 강화를 위한 Report guideline’ 주제로 학술강연을 마무리했다.

이와 함께 올해 학술대회서는 이주혜 차장(한국3M)과 오해실 대리(GC코리아)가 ‘치위생의 진로탐색’ 주제로 치위생학과 학생들에게 진로분야 별도 세션 정보를 제공하였다.

임도선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공공의료분야 이해를 높이고, 구강의료 형평성 제고를 위한 발전을 모색하는데 기여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