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 … 사전등록 11월 11일까지 홈페이지서 신청
‘초고령화 시대의 슬기로운 치과생활’ 주제 … 명훈 교수-오해실 예방팀장 연자 나서

치위협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오는 11월 13일 오후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하반기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초고령화 시대의 슬기로운 치과생활’ 대주제로 2개 세부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첫 강의는 명훈(서울대치과병원) 교수가 연자로 나서 ‘치과의원에서 숙지해야 할 노인 환자의 질환과 술전 후 처치’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명 교수는 학술강연서 △노인의 개념과 특성 △치과진료 시 고려해야 할 전신상태 및 질환 △술전의 영양공급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두 번째 강의는 오해실(GC Korea 예방팀) 책임치과위생사가 맡았다. 연자는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고령자 구강 케어’ 주제로 고령자의 신체적, 인지적 변화를 이해하고 적절한 구강관리 수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대한치과위생학회 관계자는 “이번 학술행사는 임상치과위생사들의 업무확장과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른 업무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공유하는 장”이라며 “학술집담회 주제도 변화하는 치과서 치과위생사의 전문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니, 치과위생사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치과위생학회 학술집담회 사전등록은 오는 11월 11일까지다. 등록은 치위협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서 할 수 있다. 이외에 학술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10-7510-1944)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