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20일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개최

대한치과근관치료학회(회장 정일영)가 오는 11월 19-20일 추계학술대회와 정기총회를 연다. 

이번 학술대회 대주제는 ‘자연치아수명연장하기(Maximize the life of natural teeth)’다.

학술대회 첫 날은 김선일 교수(연세대)와 조형훈 교수(조선대)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하정홍 교수(경북대)의 ‘근관 치료의 시작:근관장 측정’ 강연이 이어진다. 

이후 김성교 교수(경북대)와 백승호 교수(서울대)가 각각 ‘임상근관치료학의 흐름’, ‘보다 나은 근관치료를 위하여’라는 연제로 정년기념강연을 펼친다. 

20일에는 곽상원 교수(부산대), 김신영 교수(가톨릭대), 최유리나 교수(원광대), 김희진 교수(고신대), 조성근 원장(루나치과보존과치과) 등이 근관치료 전 과정에 걸쳐 자연치아를 보존하기 위한 다각적 접근에 대해 심도있는 강연을 선보인다.

이어 김평식 원장(수원초이스치과)과 최성백 원장(파스텔치과)이 ‘개원가에서 Endo 열심히 하면서 살아남기’ 주제로 공개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아울러 패널토의도 기획되어 있다. 이우철 교수(서울대), 손원준 교수(서울대), 신동렬 원장(강남루덴플러스치과), 이동균 원장(목포미르치과병원), 민경산 교수(전북대)가 ‘최소침습근관치료: 우리는 어디쯤 와있는가? - Minimally invasive endodontics: where are we now?’로 열띤 토의를 진행한다. 

윤리필수교육으로는 김준혁 교수(연세대학교)의 ‘근관치료 수가는 정의로운가?’ 초청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협보수교육 4점(필수과목 1점 포함)이 인정된다. 사전등록은 11월 10일까지다.

학술대회 관련 문의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