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까지 ‘구강보건상식 퀴즈 이벤트’로 온‧오프라인서 펼쳐져
정답자 중 360명 커피쿠폰 증정 … 8일엔 서울역 광장서 현장 행사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의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이벤트가 오는 10일까지 온‧오프라인서 진행된다.

‘유퀴즈 온더 크다’ 행사는 치위협이 2020년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처음 시작됐다. 국민들에게 구강보건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퀴즈 형식으로 마련됐다. 지난 2년 동안 이벤트에는 모두 1만명 이상의 국민들이 참여하며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유퀴즈 온더 크다’는 3가지 구강보건상식 관련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펼쳐진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고, 복잡한 절차 없이 링크(https://naver.me/53BPSDBW)를 통해 정답을 제출하면 응모가 된다.

정답을 모두 맞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360명에게 커피 쿠폰(1만원 상당)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오는 17일 치위협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치위협 관계자는 “지난 2년 동안 국민들이 퀴즈 이벤트에 보내준 성원을 고려하여, 올해는 당첨자를 기존 120명서 360명으로 3배 늘렸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행사는 온라인과 더불어 현장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서울역 1번 출구 앞 광장서 직접 시민과 만나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린다. 현장 행사선 시민들에게 퀴즈 이벤트를 안내하고, 즉석에서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치위협 이연경 대외협력이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시간이 많아 구강관리에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이벤트가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구강관리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치위협이 주관하는 ‘2022 유퀴즈 온더 크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치위협 홈페이지 또는 SNS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