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원-송영우 교수 연자로 나서 이론과 실습 병행 강의

연세대 치주과 정의원-송영우 교수가 연자로 나서 라이브서저리 실습과 강의를 진행하는 ‘GBR 더 쉽게’ 연수회가 오는 10월 8일과 22일 펼쳐진다.

이번 연수회서는 임상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골이식술, L-Technique/Reverse-Sandwich Technique/Umbrella Technique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먼저 10월 8일 오전에는 심미적으로 중요한 상악 전치부서 임플란트 주위 뿐만 아니라 pontic 하방 치조제의 부피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수술은 정의원 교수가 라이브 서저리로 진행하며, 술전 case presentation과 술후 시술에 대한 토론도 진행된다.

라이브 서저리는 수술방 공간 제약으로 2명을 등록 인원으로 제한하여 직접 어시스트하며 펼쳐진다.

좌측부터 연세대 치주과 정의원 교수, 송영우 교수

이어 10월 22일 오후에는 정의원 교수와 송영우 교수가 3가지 방법의 GBR테크닉에 대한 강의와 핸즈온을 진행한다. 22일 연수는 선착순 20명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한다. 

정의원 교수는 “정통치주치료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커져 향후 심미 치주수술과 재생형 치주수술 연수회를 계획 중”이라며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10월 연수회 등록은 연세대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강의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