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nnovative dental hygienist, new challenge’ 대주제로 펼쳐져
김욱 원장, 범선미 치과위생사 연자로 나서 … 6월 9일 사전등록 마감

치위협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오는 6월 12일 오후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An innovative dental hygienist, new challenge’ 대주제로 2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욱 원장
김욱 원장

첫 강의는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이 강의를 맡아, ‘치과 임상과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2022년 턱관절장애 보험청구’ 주제로 강연한다. 김 원장은 이번 강연서 턱관절 장애의 진단 및 치료의 단계별 치과임상과 그에 따른 행위별 술식, 보험청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임상치과위생사의 업무능력 함양과 실무능력 체득을 목표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범선미 치과위생사
범선미 치과위생사

두 번째 강의는 범선미 치과위생사(서울대치과병원)가 연자로 나서 ‘진료실 감염관리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 주제로 강의한다.

연자는 이번 강의서 환자 치료영역 관련 표면관리와 수관관리, 의료기구의 세척, 소독, 멸균 과정, 세탁물 감염관리 등의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치과위생학회 관계자는 “이번 학술세미나서 임상치과위생사들의 업무 확장과 대내외 변화에 따른 업무에 대해 새로운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라며 “세미나 주제도 변화하는 치과에서 치과위생사의 전문적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치과위생학회 학술세미나 사전등록은 오는 6월 9일까지다. 등록은 치위협 또는 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10-7510-19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