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덴탈아카데미 “3시간 실습으로 예방·유지관리 스킬 강화”
수료 시 ‘SDA 수료증’ 발급 … 연자 김민정-김수지-김수연 강사

스위스덴탈아카데미가 SDA & GBT 핸즈온 치과위생사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6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예방치과 전문업체인 EMS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 핵심 키워드인 GBT(Guided Biofilm Therapy)는 진단과 감염관리, 바이오필름 염색, 환자 동기부여, 에어플로우, 페리오플로우, 피에존, 확인, 리콜 예약까지 8단계의 체계적인 프로토콜이다.

GBT 프로토콜은 최적의 진료를 위해 환자 개인의 구강상태와 위험 요소 평가, 치료 시 최소 침습 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또한 환자들에게 올바른 칫솔질과 치간 칫솔, 치실을 이용한 구강관리법을 교육하여, 홈케어를 통해서도 치아와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환자에게 동기를 부여한다. 아울러, 수술, 보철치료, 레진 수복 전 GBT 시행으로 치과의사 진료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

진료 후에는 치과위생사가 GBT 프로그램을 시행하면 환자 리퍼로 리콜 시기마다 지속적인 팔로우업이 진행되어, 환자들이 진료의 만족감과 의료진에 대한 라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6월 교육은 온라인 이론 강의와 오프라인 실습을 통해 GBT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체계적으로 마련했다.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서는 김수지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 주제로 강의하고, 김수연 강사는 ‘파워스켈러’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좌측부터 김민정-김수지-김수연 강사

오프라인 실습교육은 3시간이 배정되어 6월 19일 SDA 교육센터서 김민정, 김수지, 김수연 강사가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적용’,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 주제로 실습교육을 시행한다.

한편 이번 교육 수강 신청은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서 받고 있다. 교육 수료 시에는 SDA 수료증이 발급된다. 차기교육은 8월 21일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