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감염관리학회 주최로 5월 28~29일 양일간 열릴 예정
총 16시간 교육 이수 후 치과감염관리사 1급 자격증 발급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문소정)가 오는 5월 28~29일 양일간 ‘2022년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교육은 치과진료실의 감염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감염성 질병 전파를 차단하기 위한 전문역량 함양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총 16시간 교육 이수 후 치과감염관리사 1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연수프로그램은 총 8개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월 28일 1부서는 ‘치과 종사자의 전염성 질환 예방’ 주제로 유윤정 교수(연세치대 구강생물학교실)가 강의한다. 

이어 ▲김지혜 교수(백석대 치위생학과)의 ‘치과진료실 전염성 질환의 전파경로와 차단’ ▲배성숙 교수(한서대 치위생학과)의 ‘의료관련 감염관리’ ▲강민경 교수(한서대 치위생학과)의 ‘치과감염관리 전담자의 역할과 의무’ ▲문소정 교수(연세대 치위생학과)의 ‘치과진료실 감염관리 점검목록’ ▲김선경 팀장(서울대치과병원 치위생행정팀)의 ‘치과감염관리 표준주의Ⅰ’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다음날인 5월 29일 2부에선 ▲김한나 교수(청주대 치위생학과)의 ‘치과감염관리 표준주의Ⅱ’ ▲이민영 교수(유원대 치위생학과)의 ‘치과진료실 표준주의 사례 평가’ ▲범선미 파트장(서울대치과병원 감염관리팀)의 ‘감염관리 개선 및 증진 활동’ 등의 주제를 다룬다. 각 강연 후에는 연자와 실시간 질의응답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이번 치과감염관리사 연수프로그램 등록기간은 4월 11~25일까지다. 등록은 선착순 3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