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치과 구인난 해결에 직접 나서 … 임상 능력 검증된 치과위생사 인력풀 마련
정규직은 물론 단기 인력 구인기능 강화 … 치과와 구직자 매칭서비스도 제공 예정
구직자, ‘자기 역량 체크리스트’ 이력서 등록 … 치과, 자격요건 부합하는 인재 선택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치과 온라인 교육사이트 덴탈브레인에 구인구직시스템 ‘알바톡’을 다음달 오픈한다.

이 같은 움직임은 동네치과의 직원 구인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브레인스펙은 2018년 치과인력 회원제를 운영하여, 치과위생사 800여명의 치과알바 매칭시스템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여기에 치과 구인 전용 ‘치카톡’ 운영노하우를 더해, 오는 4월 ‘알바톡’을 오픈한다. 

브레인스펙은 4월 오픈 예정인 알바톡에 임상 실력이 검증된 다수의 치과 인력을 소개할 방침이다. 아울러, 스탭들의 커리어도 치과에서 최대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알바톡을 통해 치과 정규직은 물론이고, 단기 인력에 대한 구인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직자와 관심 치과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원자는 알바톡에 자신의 업무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자기 역량 체크 리스트’가 포함된 이력서를 등록할 수 있다. 반면 치과 채용담당자는 해당 이력서를 통해 자격 요건에 부합되는 인재를 찾을 수 있다.

구인이 필요한 치과서 인재 매칭을 원할 경우, 브레인스펙이 직접 알바톡 헤드헌팅 매칭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격요건을 갖춘 인재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도 운영된다.

한편 덴탈브레인 사이트서는 지원자의 실무능력 향상과 스펙을 위해 보철, 교합, 보존, 치주, 교정 등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치과 코디네이터와 서비스 매니저, 병원 경영관리자과정, 감염관리자격증과정 등 각종 자격증 코스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