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온라인 스트리밍 진행 … 보수교육 4점 부여
오해실 강사와 Celso Da Costa 국내외 연자 2명이 강의
강의 신청 후 태그 공유 참가자에겐 커피쿠폰 무료 제공

치위협 산하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가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추계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변화하는 예방치과에서의 치과위생사 역할’ 대주제로 2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집담회 참가자에겐 치위협 보수교육 점수 4점이 부여된다.

먼저 첫 강의는 오해실 강사(GC코리아 예방팀 선임치과위생사)가 맡았다. 오 강사는 ‘구강기능검사를 통한 예방 진료의 New Trend’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이번 강의서는 일본의 구강검사를 통한 예방진료 기능 강화 재활 지도를 소개한다. 또한 앞으로 구강 기능 검사로 예방진료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알아본다.

이어 두 번째 강의는 해외연자인 Celso Da Costa(Head of Global Swiss Dental Academy, EMS)의 ‘Dental Prophylaxis as a Practice builder’ 주제로 Experience base growth with dental prophylaxis, How to implement a good protocol in the practice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해외연자 강의는 통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추계학술집담회에 대해 치과위생학회 관계자는 “이번 학술프로그램은 임상치과위생사들의 업무확장과 구강 내 변화에 따른 업무 변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변화하는 치과서 치과위생사들이 전문가 지식을 공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학술집담회 사전등록은 11월 11일까지다. 등록신청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서 할 수 있다. 등록이나 자세한 사항은 학회 관계자(010-7510-1944)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한치과위생학회는 11월 14일 보수교육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의 신청 후 후기와 태그를 공유하는 참가자에겐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학술집담회 접수 마감일까지 인친맺기+카톡채널에 후기를 남기면 50명에게 음료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