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록실 라디칼 생산으로 세균 제거효과 탁월
휘발성 유기화학물, 초미세먼지 제거에도 효과 검증
바르셀로나대학 “바이러스 2시간 내 99% 제거효과” 발표
스페인-중국, 태국 등 해외수출 … 치과 등 의료기관 추가구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위생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이제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세정제 등 개인위생용품 사용은 필수가 됐다. 

특히 치과 등 의료기관서 위생관리는 보다 철저해지는 추세다. 일부 앞서가는 의료기관서는 개인 위생관리를 넘어, 공기 내 세균이나 바이러스 제거에 나서고 있다.

이처럼 공기제균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시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업체 웰리스가 공급하는 공기제균청정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제품은 일선 치과엔 치과기자재 전문업체 코덴이 판매하고 있다.

과거부터 이산화탄소나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청정기는 많이 사용되어 왔다. 또한 세균과 박테리아,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제균기도 별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웰리스 공기제균청정기는 기존 공기청정기 필터와 달리 천연 감귤류 추출오일 반응 촉매제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하이드록실 라디칼(OH:수산기)을 생산하여, 공기 중의 세균, 유해 박테리아 제거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휘발성 유기화학물이나 초미세먼지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됐다.

이 같은 웰리스 공기제균청정기의 품질은 스페인 바르셀로나대학 바이러스연구소로부터 검증받기도 했다. 

바르셀로나 종합대 소견
바르셀로나 종합대 소견

연구소 분석 결과에 따르면 “호흡기질환 유발 바이러스를 2시간 만에 99% 제거한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국내 삼육서울병원서도 제품 설치 후 실시한 중환자실 원내 병원균 저감 테스트서 폐렴연쇄상구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병원균이 최대 5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삼육병원 제균성능 시험결과
서울삼육병원 제균성능 시험결과

뿐만 아니라 웰리스 공기제균청정기는 해외서도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스페인 Airtecnics사와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 이후 Airtecnics사는 2,400대를 추가 주문해 놓은 상태다.

또한 중국 후베이성 훠선산병원에도 제품 182대를 공급했다. 이외에도 중국 공산은행이 베이징 내 전 지점에 웰리스 공기제균청정기 설치를 위해 1,000대를 주문해 왔다. 중국 적십자사 역시 제품 구매를 통해 병원 내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동남아시장에선 태국서도 의료기관에 사용할 목적으로 초도물량 1,000개의 선적을 요청해 온 상황이다. 그만큼 웰리스 공기제균청정기는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서 발빠르게 주문물량이 늘어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국내시장서도 치과 등 의료기관과 어린이집, 유치원 등 호흡기질환 예방에 힘쓰고 있는 기관서 추가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제품구매나 치과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덴(02-593-74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