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치과계는 지금
YESDEX 2020 ‘운영위원회 열고 성공개최 다짐’치협 공동개최로 보수교육 6점 부여 … 방역시스템 총동원해 안전한 행사에 만전

YESDEX 2020(영남권 국제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조직위원회가 지난 27일 경북치과의사신협 대회의실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오는 11월 13~15일 3일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서 열리는 YESDEX 2020 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한 회의였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YESDEX 2020은 경북지부(회장 전용현) 주관으로 펼쳐진다.

‘Wonderful Yesdex Enjoy Gyeong-ju’ 슬로건으로 치러지는 올해 행사에 치과계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 염도섭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치과계 행사가 어수선한 상태이지만, 그만큼 더 집중해서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학술프로그램은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동반 스탭과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양강좌를 마련했다. 또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핸즈온 실습도 전체 시간대에 걸쳐 구성하였다.

특히 치과의사 대상 학술강연은 ‘Find a better way from the basic’ 대주제로 기초에 충실한 강의들로 준비했다.

한편 YESDEX 2020은 천년고도 경주서 두 번째로 개최된다. 따라서 역사 문화탐방과 야경투어, 도자기 체험, 템플스테이 등 치과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고되어 있다.

전용현 대회장은 “이번 YESDEX 대회는 치협과 공동으로 개최하여 보수교육 6점이 부여되는 행사”라며 “모든 방역시스템을 총동원하여 안전한 행사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