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판매중인 본딩제 'Tetric N Bond Universal'의 가장 큰 특징은 토탈 에칭과 셀프 에칭 모두 적용 가능하다는 점이다.

MDP(Methacryloyloxydecyl Dihydrogen Phosphate) 외 특수물질이 포함된 기능성 모노머가 혼합되어, 토탈 에칭 후 상아세관에 레진태그가 형성되고 셀프 에칭 시에는 하이브리드 레이어가 생성된다.

'Tetric N Bond Universal'의 인기를 견인하는 또다른 비결은 안정적인 본딩력이다. 강한 본딩력은 wet 본딩, over dry 등 진료여건이나 술자 테크닉과 상관없이 유지된다.

경쟁 제품들과의 본딩력 비교실험 결과, 토탈 에칭 테크닉에서 덴틴 32.6MPa, 에나멜 45MPa로 경쟁제품 대비 평균 30% 이상 본딩력이 높았다. 셀프 에칭 테크닉에서도 22.50MPa의 본딩력을 보이며 우수함을 드러냈다.

형태는 병타입과 펜타입 두 가지다. 펜타입의 경우 클릭 버튼, Snap-on 브러지, 본딩제 잔량 측정 게이지 등의 기능을 통해 환자에게 정확한 양의 본딩제를 적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하나의 본딩제로 여러 임상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Tetric N Bond Universal 관련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7016-462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