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세무회계 주제로 두 번째 경영강의 진행 … 참석회원 80여명 집중도 높은 경청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최문철)는 지난 달 22일 경북대치과대학 대강당서 ‘이제껏 들어보지 못한 치과 세무회계이야기 & 직원 및 환자와의 협상 노하우’ 주제로 경영아카데미 2탄 강연이 열렸다.

이날 경영아카데미 강연에는 대구지부 회원 80여명이 참석하여 큰 성황을 이루었다. 6시간 동안 진행된 강의는 중간에 자리를 뜨는 이석자 없이 집중도 높게 진행됐다.

첫 번째 연자는 엠디캠퍼스 김성진 대표가 맡았다. 김 대표는 ‘병원의원 숫자경영 회계하라! 회계하라’ 소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신대식 본부장은 ‘개원까지 딱 1년 PLAN, DO, SEE’ 소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마지막 강의는 휴먼솔루션그룹 최철규 대표가 맡았으며, 강연 이후에는 참가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최 대표는 ‘경제적 이익 뿐 아니라, 상대방 마음까지 얻는 가치협상’ 소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 참석자들은 “경영아카데미는 치과경영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적은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세미나가 끝난 후 폐회사서 최문철 회장은 “대구지부는 앞으로도 보험강의 등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기획하여 진행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