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공·치과위생&단신 위생
치면세마분과회 ‘학술집담회 열고 Magneto scaler 테크닉 공유’

한국치위생학회 치면세마분과회(회장 남용옥)가 지난 달 29일 서울 덴츠플라이시로나 세미나장서 춘계학술집담회를 가졌다.

이날 집담회에는 56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학술강연은 ‘초음파 스케일러를 이용한 구강건강 유지 및 관리’ 주제로 덴츠플라이시로나 예방사업부 글로벌 연자인 Shirley Branam의 특별강연과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연자는 소주제로 ‘Biofilm과 ultra scaler의 최신경향’, ‘Biofilm의 효과적인 제거법’, ‘Piezo 타입과 Magneto 타입의 tip의 디자인, 작동원리, 사용법’, ‘ultra scaler와 hand scaler의 효과비교’, ‘ultra scaler를 이용한 임플란트 유지관리’ 등에 관한 강연을 펼쳤다.

특히 이날 학술집담회의 하이라이트는 Magneto scaler와 dentifrom을 활용한 실습시간이었다. 연자 Shirley Branam은 “세계적으로 Magneto scaler 사용이 70% 이상”이라며 “Piezo scaler와 다르게 tip의 모든 부분을 사용할 수 있어, 치과위생사들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좋다”고 설명하였다.

남용옥 회장은 “이번 학술집담회로 치면세마분과회 회원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분과회는 회원들이 요구하는 질 높은 교육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