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공·치과위생&단신 단신
서울대치과병원, 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업무 협약독거노인 방문하여 무료진료 예정 … 사업엔 총 118개 민간기업과 단체가 참여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은 지난 8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서 보건복지부와 ‘2018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후원연계 및 안부전화서비스, 자원봉사자 활용한 방문서비스 등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은 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65세 이상 독거노인의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이 사업에는 다양한 민간기업과 단체가 협약을 통해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12차 업무협약까지 총 118개 기업이나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서울대치과병원은 매월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무료진료에 나설 예정이다. 구강전반에 걸친 검진을 비롯해 현장서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은 서울대치과병원서 별도의 심화치료를 진행할 계획이다.

허성주 병원장은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독거노인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서울대치과병원은 독거노인 구강보건 문제 해결에 발벗고 나서, 정부의 사회안전망 구축에 보탬이 되겠다”고 밝혔다.

 

서양권 기자  gideon300@dentalfocus.co.kr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양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