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코리아 “베어링 교체비용으로 카트리지 통째로 교환해주는 가격파괴”
베어링 교체만으론 잦은 고장 반복 … 저가형 중국산 대체품으론 불만족스러워

최근 핸드피스 전문 수리업체가 크게 늘었다. 개원가서도 고장난 핸드피스를 바로 교체하기보단 수리해 다시 사용하는 빈도가 증가했다.

그렇다고 동네치과 입장에서 수리비용이 부담스럽지 않은 것은 아니다. 따라서 그동안은 고장난 핸드피스를 수리할 때 문제가 발생한 카트리지 교체가 아니라, 베어링만 바꾸는 경우가 많았다.

수십만원대에 달하는 핸드피스 카트리지 교체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중국산 저가형 핸드피스가 유입되면서 수입제품 카트리지 교체비용은 더욱 부담스러워 졌다. ‘고가의 수입 핸드피스 수리보다 저가형 중국산 제품을 통째로 새로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 ‘핸드피스 수리비용 가격파괴’를 선언한 업체가 있어 화제다. ‘핸드피스 박사’(디센코리아)는 고장으로 고민하는 동네치과에게 부담 없는 비용으로 수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카트리지 교체 없이 베어링만 바꾸는 방식으론 품질을 보장할 수 없다”고 단언했다. 그는 또 “그렇다고 중국산 저가 핸드피스를 대체품으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불만족스럽긴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베어링만 교체할 경우 호환이 잘 안되거나 다시 고장 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처음엔 문제없이 돌아가도 핸드피스에 가해지는 부하가 크고, 냉각성능이나 저소음대 유지가 어렵다. 이로 인해 사용자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악순환이 이어지기도 한다.

그러나 핸드피스 박사는 파격적인 카트리지 교체비용으로 이 같은 고민을 해결했다. 베어링 교체비용만으로 전체 카트리지를 교환하는 부담 없는 가격대로 비용을 줄였다. 그러면서도 수리품질은 최고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핸드피스 박사는 뛰어난 성능의 핸드피스 카트리지를 구비하여 수리 퀄리티를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주수 분사량이 일정한 카트리지로 기존 제품이 불규칙한 주수로 인해 발생했던 타는 냄새를 개선했다.

또한 핸드피스 수리업계 최장인 6개월의 보증기간을 내걸고 있다. 이 기간 문제가 발생하면 무료로 다시 수리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그만큼 수리품질에 자신감을 갖고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핸드피스 박사 관계자는 “지금까진 핸드피스 카트리지 교환으로 수십만원대 비용을 감수해야 했다”며 “그러나 이제부턴 언제나 양질의 카트리지를 베어링 교체비용만으로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업계 최장기간 무상 보증기간(6개월)도 개원가 입장에선 큰 메리트다. 한 번 핸드피스 수리를 맡긴 치과에선 지속적으로 거래를 이어가는 이유이기도 하다.

핸드피스 수리나 자세한 내용은 핸드피스 박사 전화(02-6356-60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