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4째주 주말마다 진행 … 참가자 대상 할인 프로모션에도 큰 관심

한진덴탈(대표 이태훈)이 ‘심미 지르코니아 토털 솔루션 실습 세미나’를 한진덴탈 라보테크 캐드캠 연구소 세미나실서 매월 4째주 주말(토·일)마다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실습세미나는 심미적으로 우수한 지르코니아 보철물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인 재료 선택에서부터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할 컬러링, 글레이징, 스테인, 절삭, 연마 폴리싱 등의 테크닉을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연자로는 한진덴탈 기술지원부 정희용 팀장이 나선다.

첫날엔 먼저 ‘심미 지르코니아의 이해’를 주제로 지르코니아 블록의 강도와 색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르코니아 블록의 컬러링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룬다.

이어 ‘쉬운 컬러링 아나토믹 브러시 테크닉’을 주제로 △컬러링이 잘 먹는 지르코니아 표면형성 △컬러링 액의 색상 선택 △아나토믹 컬러링 브러시 테크닉 △A1, A2, A3 색상과 똑같이 만드는 컬러링 방법 △BCT, XT 블록의 A1, A2, A3 컬러링 테크닉 등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첫날 마지막 시간엔 ‘Sintering 온도의 중요성’을 주제로 건조방법과 함께 정확한 온도 소성 결과와 설정법을 소개한다.

둘째 날엔 먼저 ‘소성 지르코니아의 컨터링’을 주제로 소성 지르코니아의 쉬운 형태 수정 노하우와 올바른 재료선택 기준을 공유한다. 이어 ‘작업을 절반으로 줄이는 Glazing & Staining’을 주제로, 지르코니아 글레이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컬러링 소성 크라운에 Full Contour Staining하는 과정을 알아본다.

마지막 시간엔 ‘자연치아 표면 특징 만들기’를 주제로 천연고무 폴리셔를 이용한 광택내기와 다이아 페스트를 사용한 표면 특징 만들기를 실습해볼 계획이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첫날 실습을 통해 직접 컬러링된 지르코니아를 10시간 동안 소성해, 다음날 컬러링된 소성 지르코니아를 가지고 컨터링, 스테인, 글레이징, 표면처리를 직접 실습해볼 수 있다.

실습 참가자에게는 세미나에서 사용된 제품 중 지르코니아 블록 패키지를 제외한 제품을 품목당 1개씩 50% 할인하는 프로모션 혜택도 제공된다.

세미나 등록비는 2만원이며, 자세한 문의는 한진덴탈 영업부 김동욱 팀장(010-3276-6388)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