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월드|신개념 본딩제 ‘Peak Universal Bond’

더존월드가 세계적인 덴탈전문기업 美 울트라덴트社에서 40여년간의 전문 노하우와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본딩제 ‘Peak Universal Bond’를 드디어 국내에 론칭했다.

이를 기념한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전화(1588-2872)만 해도 샘플을 무료로 증정하고, 제품을 주문할 경우 한 치과당 딱 2개만 파격적인 가격으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이다.

‘Peak Universal Bond’는 클로르헥시딘 함유로 접착력을 강화시킨 본딩제다. 클로르헥시딘을 본딩제에 적용한 것은 세계 최초라는 것이 더존월드 측의 설명.

본딩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본딩 후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MMP(콜라겐가수분해효소, Matrix Metalloproteinase)를 첫손에 꼽을 수 있다. MMP는 광물화(mineralize)를 돕고 상아질이 형성되면 그 안에서 비활성 형태로 남아있지만, 산(acid)이 존재하는 경우(구강 내 박테리아 또는 본딩제의 케미컬 등) 활성화되어 주위 콜라겐을 파괴한다. 이는 치아수복시 상아질의 혼성층을 약화시켜 기계적인 결합력을 감소시킨다. 이를 최소화하는 것이 지속적인 본딩력 유지를 위한 필수요소.

클로르헥시딘은 본딩제와 함께 적용하면 MMP로 인한 콜라겐 손상을 차단해 접착력을 향상시키는 성분으로 알려져있다. 이를 울트라덴트社에서 본딩제에 함유하고도 본딩력을 강화시키는데 성공하며 학계와 업계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Ultradent社 R&D 팀에서 Peak Universal Bond를 포함한 총 15가지 본딩제로 전단강도 (Shear bond strength) 비교실험을 한 결과에 따르면,  Peak Universal Bond가 법랑질과 상아질에서 각각 51.70MPa, 71.30MPa를 기록하며, 나머지 14가지 본딩제(평균본딩력 법랑질 30.8MPa, 상아질 41.44MPa)에 비해 월등한 수준의 본딩력을 입증했다. 세계적인 임상기관인 CR뿐 아니라 Ultradent社 R&D 비교실험을 통해서도 탁월한 본딩력을 재차 확인한 것.

이에 Peak Universal Bond는 Direct와 Indirect Bonding 시술에 모두 이상적인 물성을 확보했다, 컴퍼짓, 금속, 지르코니아, 포세린 리페어, 포스트, 코어 시술 등에서도 모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본딩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인 필름 두께도 2㎛로 크게 줄였다. 레진필러도 7.5%로 최소화시켜, 균일하고 얇은 본딩표면을 제공한다. 접착용매로 사용되는 에틸알코올 또한 교원섬유(Collagenous fiber)를 재팽창시키면서 기술적인 민감도도 낮아 안정적인 본딩을 돕는다.

병 타입과 시린지 타입 두 가지로 이원화해, 유저 편의도 향상시켰다. 시린지 타입은 구강 내 도포가 쉽고 재료의 산소접촉을 차단해, 재료의 변형이 적다. 병 타입은 용량 대비 경제적이다.

Peak Universal Bond 샘플을 무료로 받으려면 더존월드(1588-28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