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케이덴탈|하이브리드 레진 ‘Zircos-com’

느슨해진 임플란트 보철물도 간단하게 해결

에이치케이덴탈이 시장에 선보인 Zircos-com이 뛰어난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Zircos-com은 임플란트 크라운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contact loosing을 ‘Zircos-E’의 표면처리 기술과 지르코니아 전용 레진을 사용해 필요시 구강내서 간단하게 리페어할 수 있게 제작된 레진이다.

그동안 임플란트 시술 후 2~3년이 지나면 Mesial Contact가 느슨해져 환자들로부터 치아에 음식물이 자주 낀다는 컴플레인을 겪는 치과가 많았던 것이 사실. 이에 치과선 픽업 임프레션을 하고, 환자는 리페어 기간 동안 다시 보철물을 사용할 수 없다는 불편함이 존재해왔다.

당초 contact 부위에 홈을 파고, 레진 주입한 뒤 contact loosing 발생시 첨가하는 방법이 시술되긴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피니시 라인에 틈이 발생해 음식물 침착 등으로 인한 변색과 악취가 발생했다. 방법은 좋았으나 결과가 좋지 않아 이같은 시술방법이 포기되기도 했다.

이같은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Zircos-com은 지르코니아 에칭 표면처리기술과 수축율이 기존 컴포짓 레진보다 최소화된 제품을 접목해 하이브리드 레진 소재로 이같은 단점을 해결했다.

Zircos-com 하이브리드 레진은 최적의 점성을 갖고 있어 브릿지나 싱글케이스의 덴틴 엣지 부분 치료시에도 그 형태를 유지할 수 있다. 기존 레진 성분에 지르코니아 필러가 함유돼 인레이나 구치부 크라운서도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극복해 강한 충격과 오랜사용에도 파절을 예방할 수 있다.

더불어 점점 자연치에 걸맞는 심미를 요하는 환자들의 반응에 맞춰 다양한 셰이드를 제공하는 것도 강점이다. 뛰어난 물성과 함께 심미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지르코니아와의 조화가 뛰어나 색상과 색조가 보철물을 보다 투명감 있게 만들어준다.

Zircos-com은 전·구치부 포함 전악에 걸쳐 광범위하게 적용이 가능하며, PFM과 지르코니아 보철에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복합 충전, 인레이, 온레이는 물론 비니어 수리에도 탁월하다.

현재 Zircos-com은 지르코니아 필러가 함유된 혁신적인 컴포짓 레진의 국내허가를 완료했으며, CE, FDA 인증도 진행 중이다.

한편 젊은 기업 에이치케이덴탈은 더블락 어버트먼트를 비롯해 Zircos-com  등의 판매를 맡을 지역대리점과 딜러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에이치케이덴탈(031-926-99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