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CGBio - 합성골 삼총사 ‘Novosis-dent’, ‘Boncel-Os’, ‘ExcelOs Inject’

든든한 맏형 rhBMP-2 ‘Novosis’

Journal of Dental Research 연구결과 등재로 신뢰성 높여
최고 수준 생물의약품 GMP 생산시설 확보로 품질관리도 철저

대웅CGBio가 대표제품 GMP grade rhBMP-2 ‘노보시스(Novosis)’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웅CGBio는 그간 서울대치전원, 연세치대, 경희대치전원, 경북대치전원, 전남대치전원, 삼성서울병원 치과 등 전국 6개 치과의료기관서 노보시스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상악동 거상술 이후 12주가 지난 시점서 대조군(Bovine bone)과 비교했을 때 약 2배의 우월한 신생골 형성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얻었다. 신생골 형성에 대해 Bovine bone과 비교시 우월한 결과를 보인 것은 rhBMP-2 중에선 유일하다는 것이 대웅CGBio의 설명. 안정성에서도 대조군과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이와 같은 임상결과는 최근 ‘Efficacy of rhBMP-2/Hydroxyapatite on Sinus Floor Augmentation: A Multice nter, Randomized Controlled Trial’ 제하의 논문으로 Journal of Dental Research에 게재되며, 그 임상효과를 세계 학술무대에서 인정받았다.

노보시스는 골 형성 촉진 단백질인 BMP-2(Bone Morphogenetic Protein-2)에 합성골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인체 내 줄기세포를 골세포로 유도해 결손된 치조골의 조성을 촉진한다. 이 때 BMP-2는 연조직 하방의 신생골 형성을 도와 손상된 치조골을 탄탄하게 복원시키는 역할을 한다.

노보시스는 이 같은 치료원리로 탄탄한 임플란트 식립환경을 형성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번거로운 자가골 이식과정 없이도 자가골 수준의 신생골을 만들어줄 뿐 아니라, rhBMP-2 특유의 Growth Factor를 통해 치료기간을 기존에 비해 절반 가까이 단축시켜준다.

특히 일반적인 골이식으로는 충분한 식립환경을 얻기 힘든 까다로운 케이스에서도 필요한 식립환경을 빠르게 갖출 수 있다는 점이 임상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번 SCI급 학술지 등재에서도 확인했듯, 노보시스는 신생골 형성유도에 있어서만큼은 개원가에서도 확실한 유효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강점은 임플란트 식립에 국한되지 않는다. 대량의 골을 빠르게 확보해야 하는 여러 임상분야로 적용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노보시스는 골 손실 부위가 외과적 수술이나 턱뼈괴사로 인해 충분한 수준의 신생골이 필요한 BRONJ 등 여러 임상분야에서도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기존 국산 rhBMP-2의 들쑥날쑥한 품질관리에 대한 우려도 이젠 완전히 불식시켰다. 노보시스는 학계는 물론 개원가에서도 품질에 대한 든든한 신뢰를 얻고 있다.

사실 노보시스 출시 이전의 기존 국산 rhBMP-2는 균일한 품질을 이끌어내는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진 못했다. 품질의 편차가 심해, 치료실패 사례가 적지 않았다.

노보시스는 다르다. 대웅제약은 국내에서 첫 손에 꼽히는 제약사다. 최고 수준의 생물 의약품 GMP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GMP grade rhBMP-2 노보시스는 엄격한 품질관리 속에 균일한 품질로 생산되고 있다.

대웅CGBio 유현승 본부장은 “노보시스는 국내외서 인정받은 차원이 다른 신생골 형성효과를 통해 체어타임을 단축시키고 치조골이 부실해 임플란트 식립이 쉽지 않았던 환자들에게도 안정적인 치료가 가능한 골 재생 분야 차세대 글로벌 선두주자”라며 “현재 CRF(Case Report Form)에 근거한 샘플링을 통해 개원가의 임상결과들이 수집되고 있는 만큼, 더욱 활발한 연구지원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rhBMP-2 보급에 힘쓸 것”이라고 다짐했다.



임플란트 초기고정력 확보에 효과적
시린지 주입식 합성골 ‘ExcelOs Inject’

ExcelOs Inject는 상악동이나 발치와에 사용하는 합성골이식재다. 45~75㎜ 크기의 β-TCP와 생분해 hydrogel이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흡수속도가 매우 빠르며 골 형성효과가 탁월하다.

시린지로 주입이 가능한 Putty Gel 타입으로 임플란트 식립 전후에 식립된 임플란트 나사선과 뼈 사이 미세한 간극을 메우는데 효과적이다. 좁은 적용부위라도 시린지 팁을 통해 필요한 양만큼 주입할 수 있다.

적절한 점도와 탄성이 좋은 제형으로 상악동에서도 잘 흘러내리지 않으며, 체온과 동일한 온도가 되면 단단하게 경화되어 뼈로 빠르게 변한다. 임플란트를 굳건하게 지지해주어, 상악동 시술서 임플란트 초기고정력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Hydrogel을 통한 지혈효과도 뛰어나며, 최근 각광받고 있는 발치와 관리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구성도 0.45g, 0.75g, 1.5g으로 선택의 폭이 넓으며, 뛰어난 제품성에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탁월한 흡수율로 식립환경 구축 빠르게
치조골 수복 도우미 ‘Boncel-Os’

Boncel-Os는 β-TCP 70%와 HA 30%로 구성된 합성골로, 최적의 흡수율을 통해 치조골 수복에서 이상적인 예후를 담보한다.

상호 연결된 3차원적 기공구조로 골 형성에 필요한 세포를 공급하고 탄탄한 골 흡수의 기반을 제공한다.

상호 연결된 3차원적 기공구조는 혈액을 내부까지 빠르게 흡수한 뒤, 이를 통해 입자 안팎에서 신생골 형성을 돕는다. 기존 합성골이 표면에서만 혈액을 흡수해 신생골 형성이 더뎠던 점을 감안하면, 한 차원 높은 흡수율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Rat calvaria defect 동물실험 모델에서 Bovine bone과 비교시 기존 Bovine Bone에 비해 골밀도가 치밀하다.

개원가서 대중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Bovine Bone과 골부피, 골밀도를 비교한 Micro-CT 결과, Boncel-Os가 훨씬 압축적으로 골을 형성하고 있다는 결과를 얻었다.

골생성률 또한 8주 경과시 Boncel-Os는 22.03%인데 반해, 기존 Bovine Bone은 14.47%로 골이식재 효용성 측면서 152% 뛰어나다는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이는 그만큼 확실한 식립환경을 구축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