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 온라인 아카데미 개설

전세계 임플란트 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펼치고 있는 학술단체 ITI(국제임플란트학자회의)가 독창적인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ITI 온라인 아카데미’를 지난달 13일 개설했다.

ITI 온라인 아카데미는 철저한 증거에 기반해 우수한 콘텐츠와 편리한 사용법으로 임플란트 치과 전문의의 다양한 교육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더불어 학습자가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며, 만족스러운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종합적으로 상호교류에 의한 커리큘럼을 통해 지식과 경험 수준이 다른 학습자들을 모두 수용한 것은 ITI 온라인 아카데미의 큰 강점.

다양하고 폭넓은 강의 동영상, 임상 비디오, 사례 분석 등 추가적인 학습자료도 제공해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ITI 온라인 아카데미는 획기적인 사용자 중심 접근법을 사용해 개개인의 교육 계획에 따라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무료 평가를 통해 사용자가 본인의 지식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부족한 부분은 개선시 필요한 학습 자료도 안내해 사용자의 학습 의욕을 북돋우고, 적극적으로 학습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ITI 한국지부 조규성 회장(연세치대)은 “ITI 본연의 임무인 교육과 학술에 초점을 맞춰 모든 임플란트 치과 전문의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 제공이 필요했는데 이번에 개설된 ITI 온라인 아카데미가 그 정답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며 “국내에서도 보다 많은 치과 전문의가 ITI 온라인 아카데미를 통해 체계화 된 가장 최신의 임플란트 정보를 얻고, 이를 통해 국내 임플란트학 수준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임플란트학에 관심있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ITI 온라인 아카데미(http://academy.iti. org)서 무료계정을 등록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ITI는 핵심 정보와 방대한 양의 부가 가치적인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마다 업데이트되는 모든 ITI Consensus 들을 무료로 검색할 수 있는 기반이 확실히 구축돼있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