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교합학회 학술대회

턱관절교합학회(회장 김용식) 2014년도 종합학술대회가 내달 1~2일 양일간   서울아산병원 연구관 대강당서 개최된다.

대회는 TMD, 스프린트, 보톡스 클리닉을 완성할 수 있는 임상 실전 교합을 총정리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임상 실전 교합’을 주제로 이뤄지는 대회 첫날은 논문과 증례 구연 발표로 시작되는 대회는 세분화된 소주제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들이 내실있는 강연을 펼친다.

보철수복시 교합 조정 노하우 섹션선 고정성과 가철성, 그리고 임플란트에 있어 교합조정이 다뤄진다.

계승과 버려야할 것을 철저히 구분한 교합의 과거와 현재 섹션도 주목된다. 첫날 마지막 섹션은 치주질환 또는 부정교합 환자의 교합 치료교합의 미래로 이뤄진다.

둘째 날은 TMD, 스프린트, 보톡스 클리닉을 완성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강연이 마련됐다. 이날 강의선 턱관절장비 업체서 물리치료 장비 시연과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도 준비돼 호응이 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임상현장서 치과의사와 호흡을 맞춰야 하는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함께하는 세션도 준비됐다.
치협 보수교육 점수 4점이 부여되는 이번 대회는 현장등록이 불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 TMD 물리치료 수료증 발급과 학회 공식인증 보험청구용 TMD 차트 견본이 증정된다.
자세한 문의는 교합학회 사무국(070-4606-198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