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한-러 온라인세미나 진행

▲ 이승엽 원장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가 한국 임플란트 제품에 대한 해외 유저들의 관심이 폭증함에 따라 지난달 21일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경산미르치과에서 ‘AnyRidge prosthetic’을 테마로 한-러시아간 진행됐다.

세미나는 러시아 측의 메가젠 AnyRidge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에 따라 성사된 것. 이번 세미나를 통해 러시아 시장에 AnyRidge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수출 증대 가능성을 입증하는 계기로 발돋움했다.
온라인 세미나(Webinar)의 최대 장점은 연자가 진료일정을 줄여 직접 현지로 갈 필요가 없어, 현지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에 비해 비용과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더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것이 가능해 현지에서 진행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이번 메가젠 한-러 온라인 세미나는 모스크바, 첼랴빈스크 등 러시아 전역과 사하 공화국(시베리아)에서 약 100여명의 치의들이 참가, 실시간 온라인 화상 미팅을 통해 이뤄졌다.

이날 연자로 나선 이승엽 원장(경산미르치과)은 ‘AnyRidge 보철의 특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각 보철의 특성 및 사용상 주의사항’에 대해 내실있게 다뤘다. 이 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3시간여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의 후 Q&A 시간도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세미나 후 러시아 측은 추후에도 지속적인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메가젠 제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짐작케 했다.

이승엽 원장은 “직접 현지를 장문하지 않고도 강의내용을 전달하기에 무리가 없었으며, 러시아 측의 높은 관심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를 진행한 메가젠임플란트 관계자는 “직접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앞으로 러시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활성화시킬 예정이며, 이를 통해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최대의 제품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