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방사선에서 치과위생사 역할 기준점 제시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송경희)가 오는 3월 11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치과위생사 직업윤리, 치과 방사선과 치과위생사의 역할’이라는 대주제 안에서 진행될 강의는 총 4가지 섹션으로 분류된다.

첫번째 강의는 문경숙 회장(대한치과위생사협회)이 ‘치과위생사 직업윤리’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 임재동 교수(대원대 방사선과)가 컴퓨터단층의 기본원리, 검출방식 및 검사방법, 방사선 안전관리 등 ‘컴퓨터단층촬영의 이해’에 대해 강의한다.

세 번째 강의는 최용석(경희대 치과병원) 교수가 맡아 ‘치과용 콘빔형 전산화단층영상(CBCT)의 원리’라는 주제로 콘빔CT의 개요, 영상획득의 원리, 촬영과 영상에 미치는 다양한 요소, 임상적 고려사항, 콘빔CT영상의 장점과 한계성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허경회(서울대 치과병원) 교수가 ’파노라마 방사선영상에서 눈 여겨 봐야 할 것들‘이라는 주제하에 열띤 강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대한치과위생학회 관계자는 “임상에서 근무하는 치과위생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준비한 만큼 관심 있는 회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치과위생학회 춘계학술대회 등록은 오는 3월9일까지이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http://www.kadh.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등록비는 회원이 5만원, 비회원은 7만원이다. 학술대회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화(010-7510-194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