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브레인, ‘구강외과 보험청구 꿀팁’ 온라인 강좌

9월 30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보험청구 노하우 제공 윤경희 강사 연자로 나서 ‘실무중심 강의’로 즉시 적용 가능

2025-09-15     서양권 기자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9월 30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대상으로 ‘놓치기 아까운 구강외과 보험청구 꿀팁’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치과 진료현장서 자주 접하지만 보험청구 기준이 불분명해 삭감되거나 누락되는 사례가 많은 항목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진료와 보험청구가 실질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서는 당검사, 구강내소염술, 외상환자 진료 같은 구강외과 영역서의 보험청구 기준을 임상사례 중심으로 쉽게 설명하여 실무 적용력을 높였다.

윤경희 강사

이날 세미나 강연을 맡은 브레인스펙 윤경희 강사는 구강외과와 치과보험청구 분야서 오랜 임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무중심 강의서도 인기가 높다.

윤 강사는 “아직도 진료 후 보험청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세미나서는 치과 임상현장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청구 기준을 사례별로 정리하고, 복잡한 상황서도 명확하게 청구할 수 있는 실전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부 강의로는 ▲치과에서 당검사 시행 시 보험청구 방법 ▲구강내소염술과 다른 진료의 동시 진행 시 청구기준 ▲외상환자 진료 시 봉합, 고정, 후처치의 정확한 보험청구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진료술식에 따른 마취 청구, 후처치 항목의 선택 등 실무서 혼동하기 쉬운 부분도 실제 임상사진과 도식자료를 활용해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덴탈브레인 관계자는 “이번 강의는 치과서 당검사를 시행하면서도 보험청구 방법을 몰라 청구하지 못했던 직원, 구강내소염술과 동시진료 청구기준이 궁금한 실무자, 외상환자 내원 시 청구항목 선택에 어려움을 겪었던 스탭이 수강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추천했다.

강의는 줌(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강자에게는 PDF 형태의 별도 교재가 제공되고, 수강료는 33,000원이다. 등록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서 할 수 있으며, 신청마감은 9월 29일까지다. 강의 참가 줌 링크는 강의 당일 오후 4시에 개별문자로 전달된다. 

한편 덴탈브레인은 연간 유료회원 가입 시 다양한 강의를 최대 50%까지 할인 해준다. 강의 또는 연간 유료회원 가입 관련해선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