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감염관리학회,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연수프로그램’ 개최

2025-04-08     서양권 기자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윤경옥 회장)가 오는 5월 17~18일 양일간 ‘2025년 치과감염관리 전담자 연수 프로그램’을 비대면, 대면 강의로 개최한다. 대면강의는 서울대치과병원 남촌강의실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선 감염관리의 최신 지견 공유는 물론 치과 내 감염관리 체계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이 모색될 것으로 보인다. 세부 프로그램은 치과 진료환경서 실제 적용 가능한 감염관리 지침과 현장사례 중심 교육으로 구성된다. 

특히 ▲치과감염관리 지침의 핵심 내용 ▲표준주의와 개인보호구의 실제 적용 ▲치과용 수관관리 및 환경관리 방안 등 감염관리에 필수적인 주제들의 강의로 짜여졌다.

치위생감염관리학회는 매년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치과 감염관리 수준을 높이고, 전담자 역량 강화를 도모해 왔다. 올해 또한 실무중심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과 활발한 소통이 기대된다.

한편 이번 연수프로그램 참가는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을 모두 이수한 참가자는 교육이수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5월 18일 대면 교육 후에는 치과감염관리사 1급 자격시험 응시 기회가 주어진다. 합격 시 자격증이 부여된다. 아울러 18일 오후 교육을 수강할 경우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점수 4점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밖의 자세한 일정이나 등록방법은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홈페이지(http://www.ksicpdh.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