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법’ 세미나

덴탈브레인, 3월 9일 실시간 줌 온라인 강의 진행 지역기반 마케팅 전략 기회 … 선착순 12명만 신청

2025-02-24     서양권 기자

치과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오는 3월 9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우리치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법’ 주제로 줌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은 지역기반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치과서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활용하여 신규환자를 유치하고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높은 가시성과 효율적인 리뷰관리, 지역중심 데이터분석 기능으로 지역기반 업종에 필수 마케팅도구로 자리 잡았다. Google My Business나 Facebook 페이지 등 글로벌 플랫폼에 비해 국내 사용자들에게 더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치과 등 지역 밀착형 업종서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한다.  

이번 강의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한 ▲검색 상위 노출 전략 ▲신규환자 유치 방안 ▲리뷰관리 및 데이터 분석법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익힐 수 있는 기회다. 

송고은 강사

강연은 송고은(브레인스펙) 강사가 연자로 나서 그동안 쌓아온 마케팅 경험과 경영전략 노하우를 공유한다. 연자는 특히 치과 운영자와 마케팅 담당자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송고은 강사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는 단순한 정보제공 플랫폼을 넘어, 치과 마케팅서 환자유치와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검색 상위 노출과 리뷰관리,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연은 총 3부로 구성되어, 1부서는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기본개념과 설정방법에 대해 다룬다. 이어 스마트 플레이스 가입 방법과 기본정보 입력, 카테고리 및 서비스 태그 설정 팁을 소개한다. 또 시각적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품질 이미지 등록 전략 등 실무적으로 필요한 기초지식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2부서는 치과의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SEO 전략과 효과적인 리뷰관리 방법을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주요 키워드 선정과 활용법, 진료항목 및 기술력을 강조하는 상세 페이지 작성법 등을 통해 스마트 플레이스 내서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공한다. 

또한 긍정적인 리뷰를 유도하는 전략과 부정적 리뷰에 대한 대응법을 구체적으로 다룬다. 또 네이버 톡톡과 예약서비스 연동을 통한 환자와의 소통 강화법도 설명한다.

마지막 3부서는 네이버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최적화 방법에 대해 배운다. 이 시간에는 조회수와 클릭수, 예약 전환율 등 핵심 데이터 분석으로 각 치과의 스마트 플레이스 운영 상태를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전략도 도출한다. 

3부 강연서는 경쟁 치과와 비교분석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방안을 수립하는 과정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 강의서는 참가자 각자의 치과 상황에 맞춘 실습과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맞춤형 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 운영자와 마케팅 담당자는 물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효율적인 강의를 위해 선착순 12명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별도 교재가 제공되고, 강의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서 할 수 있다.

한편 덴탈브레인 연간 유료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모든 강의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다. 세미나 관련 내용이나 연간 유료회원 가입 관련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010-3618-2080, 카카오톡 ID: 브레인스펙)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