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펙, ‘병원 컨설턴트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8월부터 6개월간 온오프라인으로 교육 … 수업정원 4명 소수정예로 진행 목요일반 8월 1일, 토요일반 8월 10일 개강 … 수료생, 예비 컨설턴트로 참여
브레인스펙(대표 김민정)이 오는 8월부터 ‘병원 컨설턴트 양성 과정’을 목요일, 토요일반으로 나누어 총 6개월 일정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수업정원 4명의 소수정예로 이루어지고, 실장급과 팀장급 치과위생사만을 대상으로 한다. 브레인스펙은 “교육은 6개월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컨설팅 과정을 통해 병원서 요구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 강의는 김민정 대표와 브레인스펙 병원 컨설턴트들이 직접 맡는다. 첫 달 4회는 오프라인으로 1일 4시간씩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에는 2주 1회씩 총 11회 일정으로 병원의 경영 과제를 해결하고, 전략적 업무 개선 및 시스템 도입 관련 코칭을 받는다.
개강은 목요일반은 8월 1일, 토요일반은 8월 10일부터 시작된다. 구체적인 커리큘럼으로는 ▲병원경영 진단 ▲병원 내부진단과 분석 ▲컨설팅계획 및 제안서 수립 ▲컨설팅 프로젝트(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프로세스 진단과 실행계획 수립 ▲컨설팅 모의과제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수강생들이 쉽게 교육에 임할 수 있도록 병원 진단과 분석을 통한 ▲제안서 작성 ▲진단 및 분석 ▲매뉴얼 구축 ▲업무 개선 ▲교육 등의 기본기를 먼저 구축한다.
이어 실습과 프로젝트 중심으로 경험을 쌓고, 과제 수행을 통해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기 병원 컨설턴트 양성과정 수료생은 “이번 교육과정 참가로 병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세우고,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병원 외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번 병원 컨설턴트 양성과정 이수자들은 브레인스펙의 예비병원 컨설턴트로 참여할 수 있다. 또 멤버 비즈니스 교류 등 강력한 네트워크 지원도 받게 된다.
김민정 대표는 “이번 교육의 목표는 병원 운영에 대한 전략적 사고와 관리능력을 만드는 것”이라며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환자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병원 컨설턴트 양성 과정’ 수강 등록은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서 받고 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브레인스펙(010-3618-2080, 카카오톡 ID:브레인스펙)으로 문의하면 된다.